MOU, (주)위뉴 - 건양대학교병원 업무협약
2022-09-20[보도자료] MOU, (주)위뉴 - 건양대학교병원 업무협약_2022_31
건양대학교병원과 헬스케어 콘텐츠 플랫폼 기업 위뉴는 근거기반의 의학 콘텐츠를 만들고 국민들의 헬스 리터러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건양대학교병원 지난해 새병원을 개원하면서 안센터, 뇌신경/재활센터, 소아청소년센터 등 센터중심의 통합 협진진료 시스템을 구축하였고 건강검진센터는 첨단 진단 장비와 편의 시설을 구축하여 환자 중심의 서비스를 강화하였다. 건양대학교병원은 첨단 의료기술과 서비스 중심의 병원으로 지역 의료 자치를 실현하고 있을 뿐 아니라 ‘KYUH 건강 TV’를 통하여 올바른 건강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위뉴”는 의사들이 집단지성으로 만들어진 올바른 의학 정보를 일반인의 눈높이에 맞게 제작하여 공공기관, 기업, 병원, 지역사회에 유통하는 콘텐츠 플랫폼 기업이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 근거중심의 올바른 의학지식 콘텐츠 공동 개발 및 확산 추진 ▲ 국민들의 건강함 삶을 유도하는 헬스케어 인식개선 프로젝트 공동 추진할 전망이다. 근거 기반의 의학 지식을 환자와 보호자의 눈높이 맞추어 공동 제작하여, 의학 정보를 이해하고 활용하는 능력인 헬스리터러시(Health literacy)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
건양대학교병원 배장호 의료원장은 “병원밖에서 건강관리의 핵심은 올바른 건강 정보를 알고 실천하는 것이다. 건양대학교병원은 이전부터 지역사회에 근거기반의 건강 지식을 알리기 위해서 노력해 왔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환자들이 올바른 건강 콘텐츠를 알기 쉽게 보고 건강한 삶을 실천할 수 있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위뉴 황보율 대표는 “인터넷상에서는 잘못된 의학정보가 많고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잘못된 습관을 가지고 건강을 해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서 대학병원의 신뢰할 수 있는 의학 정보를 많은 사람들이 쉽게 볼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