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U, (주)위뉴 - (주)코어라인소프트 업무협약
2022-06-10
[보도자료] MOU, (주)위뉴 - (주)코어라인소프트 업무협약_2022_18
의료 AI기업 ㈜코어라인소프트(대표이사 김진국, 최정필)와 헬스케어 콘텐츠 플랫폼 기업 ㈜위뉴(대표이사 황보율)가 메디컬트윈을 기반으로 ‘메디컬 트윈 기반 헬스케어 서비스 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10일 밝혔다.
양사는 의료 데이터를 활용하고 헬스케어 콘텐츠를 사용자에게 제공하여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한 상호 협력을 목표로, 세부 내용으로는 ▲ 메디컬트윈 기반 헬스케어 서비스 사업 공동 추진 ▲ 의료영상 서비스 및 의료 인공지능 관련 헬스케어 서비스 사업 공동 추진 등을 비롯해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를 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코어라인소프트는 대표적인 의료 AI 기업으로 코어라인소프트의 AI 진단 솔루션은 국가폐암검진 판독지원 및 질관리 솔루션으로 5년 연속 단독으로 공급되고 있으며 국립암센터, 서울대학교병원 등 국내외 약 100여 개 병원 및 기관에서 사용되고 있다. 위뉴는 헬스케어 콘텐츠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의학적 근거가 확실한 헬스케어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으며 최근 다수의 의료기관 및 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메디컬 콘텐츠 제작과 확산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이번 협약은 미래 의료 기술로 주목받는 ‘메디컬 트윈(Medical Twin)’을 기반으로 시대를 선도하는 의료 정보의 확산을 위해 전략적, 기술적 협업을 목표로 두는데 의미가 있다. 메디컬 트윈은 가상공간에 실물과 똑같은 쌍둥이(twin)을 만들어 다양한 시험을 통해 검증하는 디지털 트윈 기술을 의료 분야에 적용한 개념이다. 해당 기술이 상용화되면 디지털 공간에 가상 환자를 만들어 치료 효과를 예측하고 최적 약물을 처방하는 일 뿐 아니라 최적의 수술 방법 결정과 예후 예측까지 가능하게 된다.
최근 선진국을 중심으로 임상 시뮬레이션 환자 관리, 모의 수술에 메디컬 트윈 기술이 활용되는 등 기술개발 및 활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양사는 코어라인소프트의 AI 기반 CT 영상 분석 및 진단에 이르는 기술 및 주요 제품을 위뉴의 다양한 콘텐츠와 결합하여 메디컬 트윈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최정필 코어라인소프트 대표는 “다년간의 의료 AI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양 기업 간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다양한 헬스케어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사용자에게 제공하겠다”며 “앞으로 올바른 의료영상 및 의료 인공지능 관련 헬스케어 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하는 과정에서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활성화에 기여해 글로벌 의료 AI 선도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황보율 위뉴 대표는 “메디컬 트윈 기반 헬스케어 서비스의 활성화를 위해서 콘텐츠를 개발하고 확산하여 미래 시대를 준비할 것”이라고 전했다.